비머코리아의 최신 뉴스!

비머코리아에서는 BMW에 관련된 최신 뉴스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BMW 튜닝과 각종 레이싱, DIY 관련 정보들도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BMW 뉴스최초의 하이브리드 M! 644마력의 2023 BMW XM 등장!!!

BimmerKorea
2022-09-30
조회수 1293

바로 지금! 우리 모두가 기다려온 바로 지금 BMW XM이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BMW M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BMW XM은 역사상 가장 강력한 M이자 최초의 하이브리드 M이며 가장 무거운 M으로, 기존 BMW 제품을 바탕으로 하지 않은 최초의 M입니다. 하지만 좋든 싫든 XM은 참신함 만큼이나 모든 면에서 논란이 될 것입니다. 그럼 이제 완전히 새로운 BMW XM이 어떤 차 인지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서는 기본 MSRP(권장소비자가격)가 $159,000에 출고시에 발생하는 제반비용 $995를 더한 금액에서 시작합니다. 2023년형 BMW XM의 생산은 사우스캐롤라이나주 플랜트 스파르탄버그에서 올해(2022년) 4분기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Two Different XMs

가장 중요한 파워트레인을 보면 BMW XM과 XM 라벨 레드 두 가지 모델로 시작합니다. BMW M의 '라벨' 시스템 역시BMW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첫 번째 시스템이기 때문에 조금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해 보이므로 라벨 레드는 잠시 후에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BMW XM의 기본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 전기 모터를 사이에 두고 장착된 8단 ZF 자동 변속기와 'S68' 4.4리터 트윈 터보차지 V8엔진으로 동일하지만 각각의 트림마다 약간 다른 튜닝을 합니다. 모든 XM은 새롭게 튜닝된 xDrive 시스템이 적용된 4륜 구동 방식입니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XM은 644마력 및 590lb-ft의 토크(엔진에서 483마력, 모터에서 194마력)를 발휘합니다. 흥미롭게도, 전기 모터에서는 206lb-ft의 토크가 나오지만, 이 모터와 변속기의 입력축 사이에 추가된 기어 세트로 인해 토크가 332lb-ft로 증가합니다.


BMW에 의하면, 표준 XM은 0-100km/h에 도달 하는데 4.3초가 소요된다 합니다. 물론 XM이 실제로는 더 빠를 거라 생각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그 속도는 조금 실망스럽기에 그지없습니다. XM보다 마력도 작고 토크 부스트를 위한 하이브리드 모터도 없는 람보르기니 우르스가 오히려 XM보다 빠른데요, 그것은 무게가 XM의 성능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줍니다.


배터리 팩의 용량은 25.7kWh로 그리 크진 않지만, WLTP(유럽연비배출가스기준)인증 전기 주행 가능 거리가 88km(57마일)인 것을 보면, XM 크기의 자동차로서는 놀라울 정도로 좋다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EPA(미국환경보호청) 기준으로는 조금 줄어드는데요 30마일로 추정됩니다. 레벨 2 가정용 충전기로 배터리를 완전히 충전하는 데 4.25시간이 소요되고, EV 모드의 최고 속도는 140km/h(87mph)인데요, 이는 하이브리드 차량임에도 상당히 좋은 속도입니다. 그래서 만약 짧은 거리의 주행만 한다면 이론적으로는 모든 주행을 전기모드로 할 수 있습니다.


모든 동력 전달은 습식 멀티플레이트 클러치의 표준 토크 컨버터를 대체하는 표준 BMW M 8단 ZF 자동 변속 장치를 통해 구동되는데요, 네 바퀴 모두 동력이 공급되지만, M3와 M5와 같은 이륜구동, 풀 번아웃 모드는 없습니다. BMW M모델 SUV 중에 이런 기능이 있는 차량은 없으므로 특별한 일은 아닙니다.



BMW XM in Black Paint

BMW는 XM을 출시 할 때 7가지 색상옵션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며 그 중 3가지 색상은 M 모델 전용이고 1가지 색상은 BMW 인디비쥬얼 옵션이라 합니다. 추가 색상 옵션은 2023년 여름즈음 제공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는 총50가지이상의 BMW인디비쥬얼 색상 옵션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BMW XM은 나이트골드 메탈릭 외장 트림과 함께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매우 독특한 외관을 제공하며, 차량 측면을 따라 강조된 밴드, BMW M 키드니 그릴의 외측 테두리, 리어 디퓨저  서라운드 등이 NightGold컬러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Does it Handle Like an M Car?

BMW는 우아한 XM을 만들기 위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막대한 투자를 했습니다. BMW에서 XM의 중량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기존 섀시를 바탕으로, X5보다 크고, 거대한 V8엔진, 전기 모터, 배터리 팩, 그리고 카다시안이 놀랄 만한 화려한 럭셔리를 탑재한 만큼 그 무게는 무거울 것으로 보입니다.


 XM은 진정한 명차가 될 수 있는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X5M과 X6M으로 BMW M은 SUV의 핸들을 슈퍼카처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따라서 XM이 일반도로와 경주트랙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다는 것에 놀라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을 얻기 위해선 많은 비용을 감수해야만 합니다.


BMW XM은 핸들링을 좋게 만드는 훌륭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자랑합니다. 예를 들자면, 단조해 만든 상부 컨트롤 암, 알루미늄재질 휠 캐리어 와 경량 엔드 링크가 포함된 새로운 더블 위시본 프론트 서스펜션 세팅이 제공됩니다. BMW는 프론트/리어 중량 분포가 거의 50/50이라고 주장하지만 구체적인 내용을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강철 스프링이 장착된 새로운 어댑티브 댐퍼와 전기모터로 작동하는 48V 액티브 안티롤 바가 회전 중에는 강해지고 직진 주행 중에는 느슨하게 조정되어 회전 중에는 차체 롤링을 줄이고 민첩성을 향상시키며 직진 주행 중에는 강성을 줄이고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BMW XM Technical Highlights

XM은 BMW의 후륜 스티어링 장치인 Integral Active Steering을 장착한 최초의 M 자동차입니다. 이러한 장치를 장착한 다른 모든 차량들처럼, IAS는 저속 주행 중엔 민첩한 움직임과 작은 회전 반경을 위해 뒷바퀴를 앞쪽과 반대로 조향 하며, 빠른 속도에서 그것은 뒷바퀴를 앞과 같은 방향으로 조향하여 고속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또한 XM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엄청난 순간 토크에 대처하도록 설계된 완전히 새로운 리어 디퍼렌셜을 장착했습니다. 이 새로운 디퍼렌셜을 지원하는 것이 BMW의 니어 액츄에이터 휠 슬립 제한 시스템입니다. 기본적으로 휠 슬립만 모니터링 하는 추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동일한 기능의 기존 DSC를 활용하는 것보다 빠르게 개입하여 작동하며 XM의 모든 동력을 지면에 고르게 전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부드럽고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XM은 모델별 하프축도 제공하므로 순간 토크로 인해 발생하는 일들을 모두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성능 자동차는 무엇보다 브레이크성능이 가장 중요하며, 특히 XM만큼 크고 무거운 차량은 더욱 그렇습니다. 다행히 현행 M 차량들과 마찬가지로 BMW XM은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시스템과 두 가지 브레이크 구성(컴포트 및 스포츠)을 갖추고 있습니다. XM의 주요 차이점은 회생 제동이 추가되어 브레이크 제동 중엔 배터리가 다시 차 오르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차량의 속도를 낮추는 데에도 이것 자체로 도움이 되므로 브레이크 페달 보정을 통해 이 두 가지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BMW는 예전부터 이러한 시스템을 잘 사용했기 때문에 XM의 브레이크 페달 느낌이 너무 좋아서 놀라시면 안됩니다.


이 브레이크는 대용량 타이어의 도움도 받는데요 기본적으로23인치 휠에는 275/45/23 프론트 타이어와 315/40/23 리어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BMW는 아직 어떤 타이어를 사용할지는 밝히지 않았지만 아마도 미쉐린의 최신 파일럿 스포츠 5타이어가 아닐까 기대해 봅니다. 옵션으로는 무게와 항력을 모두 줄이기 위해 인서트를 장착한 22인치 M 에어로다이나믹 휠이 있으며 또한 23인치 바이컬러 M 라이트 알로이휠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휠들은 블랙 또는 나이트 골드 컬러로 마감되었으며 BMW 레터링의 독특한 허브 커버가 특징입니다.



A Standalone Car Gets Standalone Looks

저는 BMW가 새로운 차에 어떤 디자인을 할지 매우 궁금했습니다. XM은 M 자동차이지만 기존의 BMW 제품을 기반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BMW 디자이너는 처음부터 단일 독립형 모델을 개발해야만 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무엇을 생각해 냈을까요?


BMW 엔지니어들은 앞으로 수년간 BMW 순수주의자들을 당황 시킬만한 특이한 비율과 디자인 요소를 넣어 거대한 SUV를 디자인했습니다. 앞모습은 최근의 몇몇 비머들에 비하면 그렇게 나쁘진 않습니다. 그릴이 크고 헤드라이트가 얇게 나뉜 것이 참신하긴 하지만 딱히 이상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차의 나머지 부분들은 좀 이상해 보입니다.



BMW XM Design Sketches

우선, 지붕과 어깨선이 별로 어울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이지 않은 볼록한 뒷유리창과 이상한 어께선의 트림 그리고 논란이 많은 수직으로 배치한 배기구가 있습니다. XM에 대한 어떤 것도 전형적인BMW 디자인은 아니지만 바로 그점이 핵심입니다. XM은 다르게 설계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동차의 앞, 옆, 뒷부분을 서로 다른 사람이, 다른 방에서, 서로 상 의하지 않고 디자인한 것처럼 잘 어울리지 않는 인상을 준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그건 제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고 디자인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보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는 것이죠.


BMW가 올해 초 출시한 XM 콘셉트카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여서 그 차를 보신 분들은 쉽게 알아보실 것 입니다. 하지만, 사실 흥미로운 것은 인테리어입니다.



Style Over Performance Inside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M 차량은 스포티하며 모터스포츠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의 운전자 중심의 캐빈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그러나 BMW XM은 기존과 달라졌습니다. XM의 운전석은 여전히 스포티하지만 럭셔리함과 스타일을 강조 하였고, 특별히 뒷좌석에 집중 하였습니다. 앞 좌석에는 독특한 송풍구, 새로운 커브드 아이드라이브 8 스크린, 새로운 스티어링 휠 과 새로운 멀티기능 시트를 장착했으며 블랙 크롬 액센트로 모든 버튼과 스위치 기어를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이게 했습니다.


하지만 XM의 헤드라인 뉴스는 운전석이 아닌 바로 뒷좌석과 가죽 이 두 가지입니다. 언제부터 M차량의 뒷좌석이 앞좌석보다 더 중요한 뉴스가 되었을까요? 바로 오늘 입니다! BMW XM의 뒷좌석은 좀더 라운지 같은 분위기로 승객들을 맞이하며, 두 승객이 서로를 바라보며 좀더 편안하게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가운데 좌석에 대해 BMW는 승객 한 명이 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넓다고 주장하지만, XM의 뒷좌석은 사실 두 사람이 편안하게 타는 공간 입니다. 리어 시트 하단의 각도도 이와 같이 맞춰져 있어서 더욱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을 줍니다.


무엇보다도, 새로운 "3D 프리즘 조각" 알칸타라 헤드라이너가 있으며, 이 헤드라이너에는 LED 조명도 함께 제공됩니다. 롤스로이스의 발을 밟아서는 안되기에 BMW XM은 별이 빛나는 밤의 재현을 위한 헤드라이너 조명을 사용하진 않습니다. 대신, 헤드라이너의 경계선으로 BMW가 "포토마운트"라고 부르는 라인을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조명은 운전 모드, welcome 과 goodbye모드, 그리고 차량시동 시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BMW XM Interior Design

인테리어의 또 다른 헤드라인은  새로운 빈티지 가죽 옵션입니다. BMW는 잘 숙성한 부드러운 커피 브라운색의 나파 가죽을 사용했는데요 이 것은 소가죽이 가진 모든 주름과 결점, 심지어 벌레에 물린 자국까지 다 볼수 있습니다. 그것은 이를 테면 어떤 젠틀맨 라운지의 고급의자 같은 느낌으로 당신이 알고 있는 그 어떠한 가죽보다 고급스럽습니다. 알만한 사람들은 이미 다 알고 있는 것처럼, 이미 아우디에서 거의 20 년 전 오리지널 TT에 비슷한 가죽을 사용했던걸 알고 있지만, 우리는 일단 오늘은 BMW가 이것에 대해 흥분해 떠들도록 두기로 했습니다. 이 가죽은 확실히 BMW XM이 자매들과 차별화 될 수 있는 독특한 옵션입니다.


화려한 가죽과 라운지 같은 뒷좌석에도 불구하고 BMW XM은 놀랍도록 실용적입니다. 트렁크는  527리터의 화물 공간을 제공하지만 뒷좌석을 접으면 그 수가 1,820리터까지 뛰어오릅니다. 그것은 또한 2,700kg의 견인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BMW XM에 XM용으로(그리고 미래의 모든 M 차량) 특별히 제작된 새로운 디지털 계기판이 장착 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것은 새로운 그래픽뿐만 아니라 새로운 조명까지 추가 됩니다. 지금까지의 BMW디지털 계기판이 마음에 들었던 적은 없었기에 우리는 이 새로운 계기판이 마음에 들기를 바랄 뿐 입니다..


스크린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BMW는 우리가 아이드라이브 메인 화면을 이전보다 조금 더 많이 사용하게 만들 것 입니다. 멈춰서 차를 충전하며 기다리는 동안 유튜브를 스트리밍 할 수도 있습니다. BMW는 운전 중에 그 기능의 작동이 가능할지 말지 여부를 명시하지 않았지만, 우리는 운행 중에도 사용하길 원합니다.



What is the Label Red

물론, Label Red는 더 강력하고 더 빠를 것입니다..그것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자면

BMW XM 라벨 레드는 일반 XM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지만 튜닝으로 개조되어 엔진 출력이 585마력에, 553lb-ft의 토크로 증가 했으며 전기모터와 함께735마력에, 735lb-ft의 토크로 총 출력이 거의 100마력 이상 증가했습니다. 물론, 이것이 더 빠른 버전이 될 것이지만 BMW에서는 아직 공식적인 성능을 발표하지 않았고 과연 이것의 최고 속도가 얼마나 될지 너무나도 궁금합니다. BMW는 엔진의 최고 토크가 1,500rpm에서부터 5,000rpm까지 지속되며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넓고 일정한 파워밴드를 제공 할 것 이라고 주장합니다.


라벨 레드가 뭘까요?? BMW는 감성적인 부분이라 답했지만, 진짜 답은 구매자에게 차 소리를 더 고급스럽게 들리게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는 향후에 BMW가 다양한 출력과 스타일의 새로운 라벨 모델을 개발할 것이라는걸 말해줍니다. BMW가 공식적으로 새로운 라벨을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우리가 듣기론 더 많은 라벨이 있을 것이라 합니다. MSRP(권장소비자가격)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북미에서 라벨 레드 XM의 판매가격은 최하 18만 5천 달러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ntroversial but Profitable

BMW는 XM이 BMW순수주의자들을 짜증나게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BMW의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임원은 XM의 설계, 중량 및 하이브리드 특성에 대한 비평을 충분히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BMW는 XM으로 큰 돈을 벌 것이기 때문에 비평가들이 뭐라고 하든 신경 쓰지 않습니다. BMW역시 그런 의도를 숨기지 않고 자체 보도 자료를 통해 XM의 가장 큰 고객은 활기찬 대형 전시회가 열리는 지역인 미국, 중국, 그리고 중동이라는 것을 인정하였습니다. BMW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고수익 시장을 겨냥한 특별한 자동차를 대놓고 만들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도 역시 159,995달러(출고시 제반경비 포함)의 가격표가 붙을 정도로 비쌀 것입니다. 비록 BMW가 라벨 레드에 대한 가격을 확정하지는 않았지만, 기본 185,000달러에서 시작한 가격은 특별한 옵션을 추가함과 동시에 빠르게 인상될 것입니다. 20만 달러가 넘는 XM 라벨 레드를 보고 놀라지 마세요. 그것은 역사상 가장 비싼 BMW 제품입니다. 제품의 생산은 2022년 12월 사우스 캐롤라이나 스파르탄버그 공장에서 시작됩니다.


BMW XM은 확실히 당신 아버지의 BMW도 아니고, 아마 당신 것도 아닐 것입니다. XM은 순수주의자나 완고한 BMW 팬들을 위한 차가 아니며, 대신 SUV가 필요하지만 빠르고 화려한 것을 원하는 새롭운 프리미엄 구매자들을 위한 차입니다. 새로운 XM의 판매가 히트칠까요? 아마도, 특히 베벌리 힐스와 같은 곳 에서는요. 마니아들이 사랑하는 차가 될까요? 글쎄요, 그냥 두고 봐야 할 것 같군요.



Source: BMW Blog

#bimmerkorea #bmwnews #비머코리아 #bimmer #비머 #비엠더블유 #bmw뉴스 #차스타그램 #카스타그램 #차쟁이 #ultimatedrivingmachine #bmw #bmwm #bmwxm #bmwmpower #bmwmperformance #bmwkorea #bmwusa #mpower #mperformance #bmwmgram #bmwgram #bmwrepost #bmwlove #bmwlife #luxurysuv #bmwmotorsport #bmwclub #bmwstories #bmwblog

0 0

베스트 셀러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