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머코리아의 최신 뉴스!

비머코리아에서는 BMW에 관련된 최신 뉴스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BMW 튜닝과 각종 레이싱, DIY 관련 정보들도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BMW 뉴스세계 최초 공개!!! : 바이에른의 마지막 액션 히어로! — 2023 BMW M2 !

BimmerKorea
2022-10-13
조회수 741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결국 마침내 여기에 도착했습니다. 2023년형 BMW M2 G87이 드디어 등장했고 이는 우리가 볼 수 있는 마지막 순수 내연기관 M 자동차가 될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앞으로 모든 M 자동차는 하이브리드 이거나 완전 전기 자동차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것이 바로 순수한 피스톤 엔진 M 자동차의 마지막 모습이며 감사하게도, 그것은 놀라운 성능으로 마지막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S58 Strikes Again

G87 M2 쿠페는 M3, M4 및 X3 M과 동일한 S58 트윈 터보차저 3000cc 직렬 6기통 엔진을 장착 했습니다. 기본 스펙을 보면, 2023년형 BMW M2의 출력은 453마력(338kW)에550Nm (406lb-ft) 토크입니다. Competition 모델이 아직 없기 때문에 적어도 지금 은 이것이 유일한M2 모델 입니다. 최대 토크는 2,650rpm에서 시작하여 5,870rpm까지 지속되는데 피크 전력은 거의 6,250rpm 직후 나타나고 7,200rpm부터 레드존 입니다.

약간 디튠된 S58엔진은 M3과 동일하게 같은 변속기 듀오와 짝을 이룹니다. 6단 수동이 무료옵션인 독일과 같은 나라에서는 BMW M2에 8단 자동이 기본으로 장착 되지만 미국에서는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 장착됩니다. 다만, M3나 M4와는 달리 수동변속기에 파워 패널티가 없기 때문에 변속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동일한 453마력을 발휘합니다.

또한 M3 및 M4와 달리 드라이브트레인은 오직 한 가지뿐 인데요, 대부분의 고객이 4륜구동을 선호함에도 불구하고, 2023년형 M2는 후륜구동으로만 나옵니다. BMW가 xDrive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가능한 일이지만, 현재로서는 공식적인 4륜 구동 M2 계획이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M2 xDrive가 미래에 출시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리고 늘 그렇듯 액티브 M 리어 디퍼렌셜이 있어 리어 휠 간에 동력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BMW에 의하면, 수동기어 차량은 4.3초만에 0-100 km/h에 도달 하고 오토메틱 차량은 4.1초 만에 같은 속도에 도달 하며,  표준 최고 속도는 250 km/h (155 mph)이지만 옵션인 M 드라이버 패키지를 선택할 경우 최고 속도가 285 km/h (177 mph)까지 올라 간다 합니다.


BMW M2 Driving Photos

작고 컴팩트하지만 그렇게 가볍지는 않습니다.

이번 신차는 전 세대 BMW M2에 비해 더 길고(119mm), 더 넓으며(16mm), 더 낮습니다(11mm). 또한 현재 M4보다 214mm 짧지만 휠 트랙이 같아 도로 위에서는 넓고 짧게 느껴집니다. 그러나, 옵션인 탄소 섬유 지붕에도 불구하고, M2의 무게는 약 1,678 kg (3,700 lbs) 으로 매우 무겁습니다. 다행히도 BMW가 거의 완벽한 50/50 중량 배분을 추구하기 때문에 균형있는 무게배분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조적 브레이싱, 특히 전면부의 향상된 구조 덕분에 표준 2 시리즈보다 훨씬 더 견고합니다. 후드 아래에 거대한 새 스트럿 브레이스를 볼 수 있는데요, 이것도 멋지긴 하지만 F80 M3의 탄소 섬유 스트럿 브레이스 만큼 멋있어 보이지는 않습니다. 수직 브레이싱은  새 스트럿 브레이스를 프론트 액슬에 연결 하는데 이것은 C-필러 및 트렁크의 구조 브레이스와 결합되어 리어 엔드를 조입니다.

또한 BMW M은 M2에 더 큰 캐스터와 킹핀 각도를 가진 독특한 서스펜션 구조역학을 적용했는데, M3과 같은 새로운 알루미늄 전면 위시본과 결합하여 표준 2 시리즈 는 물론 이전 세대의 M2 컴페티션 모델보다 훨씬 더 뛰어난 능력을 보여줍니다. 휠 베어링을 경량화해 무게를 줄였을 뿐만 아니라 매우높은 캠버 안정성도 보여 줍니다.

수동 변속기를 장착한 2023년형 M2의 무게는 독일표준협회 기준1710kg(3769lbs)이고, 8단 오토 M2의 무게는 1725kg(3802lbs)이며, 미국 시장의 차량전장비중량은 6단 수동 장착 M2의 경우 1,730kg(3,814lbs)으로 약간 무겁고, 8단 오토 장착의 경우 1,754kg(3,867lbs)입니다.


Suspension, Handling, and Braking

안타깝게도 모두가 싫어하는 가변 스티어링은 여전히 존재하며 속도감응 보조와 가변 조향 비율이 적용된 BMW의 서보트로닉 스티어링이 돌아왔습니다. 인정하건대, BMW는 지난 몇 년 동안 가변 조향 시스템을 조정하고 보정하는 데 있어 점점 더 나아지고 있으며, M3에서는 훨씬 더 나아졌지만, 여전히 너무 가볍고 때로는 비디오 게임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것이 새로운 M2와 함께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BMW M2의 표준이며, 각 휠의 감쇠력을 조정하는 전자기 제어 밸브를 갖추고 있는데 이 시스템은 스티어링 입력뿐만 아니라 타이어 및 도로 상태도 지속적으로 확인하여 각각의 휠별로 조정합니다. 어댑티브 댐퍼에는 세 가지 설정이 있으며, 각 댐퍼에는 고유한 매개 변수가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M2와 M3가 동일한 어댑티브 브레이크 설정을 사용하므로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 설정 에 의해 두 가지 레벨의 제동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바이 와이어는 일반 주행에서 보다 부드럽고 편안한 페달 느낌과 반응성을 입증하고 스포티한 주행에서 보다 딱딱하고 공격적인 느낌을 줍니다. 물리적 브레이크 자체는 6피스톤 캘리퍼와 380mm 디스크를 전방에, 싱글피스톤 플로팅 캘리퍼와 370mm 디스크를 후방에 장착합니다. 캘리퍼는 기본적으로 파란색이지만 BMW에 추가로 돈을 지불 하면 빨간색으로도 칠할 수 있습니다.

표준 경량 M 휠은 전방 19인치, 후방 20인치이며 각각 275/35 ZR19 및 285/30 ZR20 타이어를 장착하며 동일한 휠 세트인 트랙용 타이어도 옵션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끈끈한 타이어를 계속 신기 위해, 모든 M 차량에 사용 하는 M 디퍼렌셜 시스템을 M2에 맞게 약간 조정하여 적용했습니다.


Standard and Optional Equipment

신형 BMW M2의 가장 흥미로운 추가옵션 중 하나는 탄소 섬유 스포츠 버킷 시트입니다. M3와 M4에서 고가의 옵션으로 쓰이는 좌석과 동일하며, 상대적으로 키가 비교적 작은 분들에게 매우 좋은 좌석입니다. 덩치가 크면 몸에 맞추기 힘들겠지만, 잘 맞을 수만 있다면 편안함과 노면 접지력 유지 모두에서 탁월합니다. 만약 그 좌석을 원하지 않고 허벅지에 칸막이가 없는 것을 선호한다면, 옵션을 무시하고 표준 좌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는 M 스포츠 시트와 카본 버킷 시트가, 다른 시장에서는 기본 시트의 세 번째 옵션이 제공 될 것입니다.

또한 M 카본 루프, M 컬러 하이라이트와 카본파이버 트림으로 장식된 검정 풀 메리노 가죽의 M 카본 버킷 시트를 추가한 미국 시장용 카본 패키지(옵션)도 있는데요, 많은 비머 차량들에는 없는3-zone 실내 온도 조절장치와 엠비언트 라이트가 기본으로 탑재 됩니다.

미국용 신형 BMW M2에는 두 가지 루프 가 있는데 이전 모델대비 20% 더 커진 전동식 유리 슬라이드/틸트 문루프가 기본 장착되며 경량화 M 카본 루프 패널은 옵션 입니다.

기본 인테리어 트림은 고광택 검정 플라스틱으로 M2에 이러한 재질을 사용한다는 것은 범죄 와 다름 없습니다. 그렇지만 다행히도 알루미늄 및 탄소 섬유 트림을 옵션으로 선택 할 수 있으며 M 레이스 트랙 패키지옵션을 선택하면 탄소 섬유의 신성한 트리니티(삼위일체), 즉 탄소 지붕, 탄소 버킷 시트 및 탄소 섬유 트림을 얻을 수 있습니다.


Small but High-Tech

iDrive 8은 BMW M2의 표준 사양으로, 다른 모든 신형 BMW와 마찬가지로 운전자 편향의 듀얼 스크린이 제공됩니다. 그러나M이 아닌 일반 BMW에는 없는 새로운 맞춤형 M 화면과 그래픽을 추가했기 때문에 일반 iDrive 8 장착 BMW보다 더 많은 디지털 계기판 화면 옵션과 사용자 지정 기능이 있습니다.

새로운 M 스타일 계기판 좌측에는 디지털 속도계 및 연료 게이지가 있고 우측에는 회전수, 현재 기어 및 운전자 지원 정보가 있으며, 신형 BMW XM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한 M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있습니다.

BMW M3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G87 M2도 최신 iDrive 8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깔끔한 옵션이 제공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랩 타이머와 드리프트 분석기를 사용하여 친구들에게 여러분의 기술(또는 부족)을 뽐낼수 있습니다. 또한,  Wireless Apple CarPlay와 Android Auto는 모두 기본입니다.


What happened to the Front End?

2시리즈 쿠페의 전면부를 변경한 M2가 가장 끔직한 디자인의 M차량이라 화내시면 곤란합니다. 2시리즈 쿠페보다 못생겨졌지만 적어도 M3보다는 나으니까요.

그렇긴 하지만, 새로운 BMW M2는 정면에서 보면 상당히 이상한게, BMW가 잘생긴 2시리즈의 디자인을 업데이트하지 않은 것은 못내 아쉽습니다. 2시리즈 쿠페는 현대 BMW 디자인 창의성의 가장 좋은 예 중 하나입니다. 물론 조금 다른 모습이고 처음에는 충격적이었지만 오랜만에 보는 BMW에서 가장 잘나온 모델 중 하나라는 것에는 모두가 동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릴은 독특하지만 잘생겼고 영리하며 헤드라이트는 이상하지만 상징적인 BMW 2002를 연상시키고 프론트 흡기구는 단순하지만 정교합니다. 새로운 M240i의 주행 방식에 문제가 있지만, 차량의 전체적인 외관은 훌륭하고 전면 공기 흡입구로 업그레이드된 M 스타일과 새로운 그릴 인서트가 있었다면 훨씬 더 멋져 보였을 것입니다.

대신 M2는 2 시리즈의 멋진 그릴을 버리고 약간 별로인 펑키한 각진 그릴을 달았는데 끔찍하지는 않지만 차에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으로 조금 실망했습니다.


BMW M2 and M 1000 RR

하지만 나머지 부분은 실망스럽지 않습니다. M2의 디자인은 헤드라이트 뒷부분부터는  2시리즈와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유일한 실제 차이점은 플레어 휠 아치, 훨씬 더 넓은 휠 트랙, 새로운 휠 및 리어 데크 리드 스포일러이며, 모든 M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훌륭해 보입니다. 2023년형 BMW M2는 공격적이고 펀치가 있어 보이는 작은 자동차로 매우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F87 M2 CS가 멋지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판매 중인 M 자동차 중 에서는 잘 생겼다고 생각합니다.


At Least the Interior is Good

신형 BMW M2에는 2시리즈와 비슷한 인테리어가 꽤 있으나 새로운 iDrive 8 화면 설정(2시리즈는 곧 출시 예정), 카본 버킷 시트 옵션 추가, 일부 M 배지, 수동 기어 레버(자동 사양이 없는 경우)  등이 변경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기어 레버가 모두 자동이기 때문에 새로운 2시리즈에서 수동 기어 레버를 본 것은 사실 처음이며, 배치가 다소 불만스럽더라도 환영할 만합니다.

그 좌석은 객실의 가장 좋은 부분으로서 BMW M3 과 M4에서 처럼 탄소 섬유 버킷은 그 모습과 문자 그대로의 느낌 그 자체로 객실을 더욱 특별하게 합니다. 그들은 표준 좌석보다 훨씬 낮아 운전자에게 더 나은 좌석 위치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운전하는 동안 운전자를 더 잘 잡아주고 꽉 안아줍니다. 좌석에 앉아 있기만 해도 뭔가 특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Love it or Hate it, the M2 is the End of the Line

2023년형 신형 BMW M2에 대해 매우 흥분되는 부분(파워, 섀시 업그레이드)이 있으며, 고개를 갸우뚱하게 만드는 부분(디자인, 무게)도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받아들여야 할 차입니다. 새로운 BMW M2는 순수 내연기관 M 자동차의 종착역이 될 수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나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아무 문제가 없으며 그것들은 미래이고 그들 중 많은 차들은 흥분할 만한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M2는50년간 지속되어온 한 시대의 종말을 의미하며, M2 이후 브랜드는 완전히 새로운 시대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자동차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있는 동안 그대로 즐겨야만 합니다.

2023년 BMW M2는 기본 MSRP(희망소비자가격) 62,200달러에 제반 비용995달러를 추가한 가격으로2023년 4월에 판매될 예정 입니다.


Source: BMW Blog

#bimmerkorea #비머코리아 #bmwnews  #bmw뉴스 #bimmer #비머 #BMW #BMWM #비엠더블유 #차스타그램 #카스타그램 #차쟁이 #ultimatedrivingmachine #BMWM2 #G87 #worldpremier #m2 #mpower #mlife

0 0

베스트 셀러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