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머코리아의 최신 뉴스!

비머코리아에서는 BMW에 관련된 최신 뉴스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BMW 튜닝과 각종 레이싱, DIY 관련 정보들도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BMW 뉴스열선 안전 벨트는 EV를 위한 훌륭한 아이디어이며 BMW는 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BimmerKorea
2023-01-30
조회수 485



BMW는 럭셔리 자동차에 멋진 편의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습니다. 열선 스티어링 휠을 처음 느꼈을 때를 아직도 기억합니다. 햇살을 처음 받은 기분이었습니다. BMW의 열선 팔걸이는 한방에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온열기능들 완전 좋아요! 하지만 안전 벨트는 어떻습니까? ZF는 EV용 열선식 안전벨트 기술을 연구 하고 있으며 이는 편안함뿐 아니라 효율성도 고려한 것입니다.


아이디어는 일반 안전벨트보다 약간 두꺼운 열전도체가 내장된 특수 안전벨트 웨빙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열선 안전 벨트(또는 열선 벨트)는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에서 나오는 뜨거운 공기가 작동을 시작하는 것보다 훨씬 더 빨리 따뜻해질 수 있으며, 이는 탑승자를 더 빨리 따뜻하게 하므로 차량의 열을 소모할 필요성을 줄여줍니다.  결과적으로 이는 열을 유지하는 것이 배터리 소모량을 크게하기 때문에 추운 날씨에 배터리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나는 ZF도 무언가 알아낸것 같습니다. 열선 안전벨트는 강제로 뜨거운 바람을 사용하는것 보다 훨씬 더 나은 일을 합니다. 바로 사람들을 따뜻하게 하는 것입니다. 자동차에 열을 가하는 것은 뜨거운 공기를 실내로 밀어넣기 때문에 모든 실내 공기가 따뜻해질 때까지 기존의 차가운 공기와 싸워야 합니다. 이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그러나 열선 안전벨트는 승객을 직접 따뜻하게 하므로 실내 공기보다 훨씬 더 빨리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좌석, 팔걸이, 스티어링 휠, 안전 벨트, 그리고 사람들과 같은 따뜻한 물체들은 차량내부를 더 빨리 따뜻하게 만들 것 입니다 . 이러한 안전벨트는 집에서 온돌 난방이나 나무를 태우는 스토브가 하는 방식과 유사하게 열을 발산할 수 있는데 이것은 뜨거운 공기를 강제로 그곳에 넣는 것보다 공간을 따뜻하게 하는 데 더 효과적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BMW는 이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ZF와 협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BMW는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업체와 마찬가지로 이미 ZF와 훌륭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므로 BMW가 이 기술을 라이선스하고 사용하지 못할 이유가 없습니다. 고객들이 열선 안전 벨트가 있다는 말을 꺼낼 것이기 때문에 멋질 뿐만 아니라 EV에 더 편안하고 효율적일 것입니다. 저는 자동차 HVAC 전문가는 아니지만 구현되어야 할 훌륭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Source BMW BLOG

#bimmerkorea #비머코리아 #bmwnews #bmw뉴스 #bimmer #비머 #BMW #BMWM #비엠더블유 #차스타그램 #카스타그램 #차쟁이 #ultimatedrivingmachine #열선안전벨트 #EV

0 0

베스트 셀러


상품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