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머코리아의 최신 뉴스!

비머코리아에서는 BMW에 관련된 최신 뉴스들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밖에 BMW 튜닝과 각종 레이싱, DIY 관련 정보들도 매일 업데이트 됩니다.


BMW 뉴스BMW의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발표 되었습니다.

BimmerKorea
2020-03-05
조회수 5164

BMW는 때때로 새로운 세대들을 위해 아이덴티티를 변화시켜 왔습니다. 100년이나 넘게 전 부터 시작된 이작업은 2020년에도 계속 되는 것 같습니다. BMWBlog와 BMW의 Customer Brand Senior Vice President인 Jens Thiemer와의 통화에 의하면 BMW의 아이덴티티 변화에 대한 흥미로운 사실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BMW의 아이콘인 둥근 로고부터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 되었습니다. Thiemer에 따르면 BMW는 디지털 세대인 젊은 고객들이 주가되는 새로운 고객층을 받아 들여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디자인은 미래의 모빌리티와 운전의 즐거움에 대한 브랜드의 관계성을 심볼화 한다." 고 Thiemer는 말했습니다. 

새로운 로고는 기존의 모양은 그대로 유지하지만 그 안에서 새로운 접근을 추구 했습니다. 바바리안을 상징하는 파란색과 흰색의 중간 원 모양은 그대로 유지 하지만 폰트가 변화 되었고 바깥쪽의 링은 흰색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Thiemer는 "BMW는 관계의 브랜드가 되어가고 있다." 라고 하며 새로운 로고는 고객들을 다시 브랜드의 역사와 제품들을 돌아 보게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BMW는 새로운 모습과 아이덴티티 변화를 통해 좀더 열리고 접근성있는 브랜드가 되려고 하며 이는 새롭게 발표된 전기차량인 컨셉 i4와 함께 시작된다고 합니다. 

서브 브랜드인 BMW i와 BMW M도 새로운 로고를 부여 받았으며 기존의 입체적인 모습에서 2D의 모습으로 계속해서 "The Most Powerful Letter in The World"를 대표합니다. 

The company’s sub-brands – BMW i and BMW M – are also getting their own new logos. The ///M badge is now flat, a 2D interpretation of “The Most Powerful Letter In The World”.

i 디비전또한 새로운 로고를 부여 받았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차량에 부착될 예정은 아직 없다고 합니다. 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소통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하네요. 


BMW에서는 또한 여태까지의 로고의 변화를 그래픽으로 만들어 공개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로고가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0 1

베스트 셀러


상품이 없습니다.